TMJ Doctor pillow
 
TMJ Doctor pillow
TMJ Doctorpillow가 꼭 필요한 사람
사용소감
  사용소감 1
  사용소감 2
  사용소감 3

TMJ치과
Home > TMJ Doctorpillow의 필요성 > 사용소감



성명 : 조ㅇ수 연령 : 28세(여) 직업 : 학생

1989년부터 턱관절 장애로 인해 부산에 있는 치과에서 치료를 시작하여 95년까지 다녔으나, 그 전부터 있던 여러가지 통증 및 증세의 호전을 볼 수 없었다.
고3때 심하게 편두통 및 턱 관절통증이 시작되었으며, 비 후성 비염으로 결국수술까지 받아야 했다. 즉, 코로 숨을 쉴 수없고, 분비물이 입으로 넘어오는 증상과, 심한 편도선염이 사계절 항상 있었고, 심한 피로로 갑상선 이상까지 오기도 했다.그러한 증상이 악 관절 장애로 오는 것이란 걸 알고 치료를 했던 것이다

내 경우는 하악이 상악 보다 커서 윗니와 아랫니가 딱 맞물려서 턱이 나와 보였다.그래서 하악이 뒤로 물리는 교정을 시작했지만 먼저 쓴 것처럼 매우 어려웠다.
온갖 장치와 스프린트 조정을 거친 끝에 하악에서 이빨 2개(작은 송곳니)를 발치 한 후에 하악을 뒤로 물려서 상악이 덮힐 수 있게 했다(1995).그러나, 서울로 학교를 다니게 되어한 달에 한번 교정치료로는 큰 효과를 볼수 없었고, 급기야 심한 신체적 기능저하와 통증에 시달리었으며,정신적으로도 우울증과 무기력함으로 매우 힘들었다.

그러던 중 김 진태 한의사 선생님의 추나 진료와 더불어 조 경복 선생님께 TMJ 치료를 시작하게 되었다.(1997년 8월)지난 1년동안의 치료 후 경과는 10년에 가까운 내 고통들의 사라짐과 자신감의 회복이었다.



지하철 계단하나 오르내리기 힘들었고, 설거지하는 게 제일 고통스러웠던 내가 몸에 힘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자도 자도 풀리지 않던 피로에 시달리고 주기적으로 편두통으로 진통제를 먹어야 했던 내가 약없이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결과는 악 관절 장애로 오는 증상의 원인을 제거하는데 TMJ 치료와 더불어 카이로 치료을 적극적받았고 특수한 베개를 사용 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유학준비를 하고 있었기에 지난 1년간의 치료로 많이 좋아진 몸 덕분에 자신감이 생겼었는데, 지난 7월 5일교통사고를 당하고 말았다.도로에 서 있다가 뒤에서 봉고차 받아서 뒷머리를 유리창에 부딪치고 앞으로 넘어져 오른쪽 악 관절에 심한 장애를 일으켜서 기절했다.

앰뷸런스로 강북삼성병원에 일주일간 입원을 했는데, MRI나 여러검사에서는 크게 이상이 없으나 몸과 악관절 쪽이 심하게 아파서 목을 돌릴 수도 없었다. 스프린트 장치는 충격으로 금이 가고 갈라져서 입원 후3일 만에 조 선생님께 문의하여 빼고 있었고, 입원 후 닷새만에 간단한 물리치료를 받았다.(핫 팩과 전기치료) 퇴원 후에 바로 치과에 와서 장치를 고쳤고,몸과 악 관절 교정을 받았다. 다음 날부터는 카이로 프라틱 치료를 바로 시작해서 사고 후 7일부터 14일되는 사이에 매우 빠른 회복을 보였으며, 현재 사고 후20일쯤 되는 시점에서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이 없을 정도로 돌아왔고, 앞으로의 후유증에 대한 치료도 큰 걱정 없이 계속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오른쪽 악 관절 장애를 새로 입었기 때문에 또다시 TMJ 치료를 계속 해야 된다는 게 속 상하지만, 지금까지 이런치료를 받아보지 못했더라면, 정상적인 회복을 위해 온갖 병원문턱을 드나들며 세월을 헛되게 보냈을 게 틀림없기에 올바른 치료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행운이 왔던 걸 더 감사하게 생각한다. 7월 29일출구 후에 미국에서 계속 TMJ와 카이로 프라틱 치료를 해서 건강을 되찾는 데 큰 무리가 없을 것 같다.




TMJ Doctor pillow